부자들의 습관 중 하나는 목표를 적고 소리 내어 말하는 것이다
누구나 돈 많은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그리고 월급이나 수입이 많기를 원한다. 원하는 매출의 목표를 정할 때. 머릿속으로 어느 정도 매출이 되면은 좋을지 상상해 본다. 상상했을 때 뭔가 느껴지는 목표는 실현해야 될 목표이다 그 목표를 적어보자. 목표는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적는 것이 좋다. 어디 여행을 가고 싶다고 막연하게 목표를 정하면. 여행 가기가 힘들어진다. 그러나 제주도를 간다거나 보성 차밭을 간다거나 또는 불국사를 간다고 이렇게 구체적으로 정하면 여행은 반드시 갈 수 있게 된다. 구체적인 목표가 생겼으면 소리 내어 말을 해라. 말을 한다는 것은 목표를 끌어당기는 역할을 한다. 소리 내어 목표를 말하면 일이 처음에는 힘들고 어렵지만 나중에 가면 갈수록 목표는 가시화되고 일은 탄력을 받아서 속도를 내게 된다. 만일 누가 집을 15년 안에 구입할 거라고 계획을 세우게 되면 처음에는 돈을 모으는 것이 힘들 수가 있다. 그러나 10년 정도 지나게 되면 더 빨리 돈이 모이게 된다. 그것은 월급이 올라갈 수도 있고 또는 다른 부수적인 수입이 있을 수가 있고 또는 주변 환경의 변화에 의해서 생각보다 빨리 집을 마련할 수가 있을 것이다. 그리고 돈은 돈을 끌어오는 힘도 있다. 저축해서 어느 정도 모이게 되면 돈은 기하급수적으로 커진다. 그때는 더 큰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목표가 달성되면 더 큰 목표로 바꾸는 것이 좋다. 성취감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 다음 단계의 목표를 정해야 된다. 목표가 10억이었는데 10억을 달성하고 거기에 취해 버리고 멈추게 되면 부을 유지할 수가 없어 다시 무너질 수 있다. 만일 자전거를 타다가 멈추게 되면 넘어지는 것과 같은 이치이다. 목표가 달성되면 그다음 목표를 정해야 한다. 계속 꾸준히 창조와 혁신을 통한 전진이 있어야 된다. 큰 목표는 남에게 말하지 말라. 목표가 있는 것을 자꾸 주위에 얘기하게 되면은 에너지가 쌓이지 않는다. 그러나 큰 목표를 남에게 말하지 않고 가슴에 묻어두면 에너지가 쌓여서 나중에는 엄청난 기세로 폭발한다. 그러면 꿈은 더 가까이 다가오게 된다. 실행을 하다 보면은 눈덩이가 커지는 것처럼 처음에는 작게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커다란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도미노 현상과도 비슷하다. 처음엔 작은 것을 쓰러뜨리지만 나중에 돌고 돌아서 커다란 것이 쓰러뜨린다. 처음 시작이 작은 것이었으나 나중에 성과는 커다란 것이다. 돈은 그와 같이 가속 법칙에 영향을 받는다. 목표가 정해졌으면 그것을 이룰 때까지 계속 목표를 끌어당겨야 한다. 그것을 소리 내어 말하는 것으로 끌어당길 수 있다. 목표를 혼자서 반복해서 말하는 것이다.
풍요롭고 할 수 있다고 말해라
'행복하고 풍요롭고 뭐든지 할 수 있어'.'감사하다'라는 말을 열 번 이상 말하는 것이 좋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천 번 이상 말하는 것이다. 천 번 이상 얘기를 하게 되면 반응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풍족한 반응들이 나타나기 시작한다. 풍요로움이 가득 찼다고 말을하면 상황에 맞는 풍요로운 것들을 자꾸 끌어들인다. 그리고 기회가 왔을 때 모든 것이 풍족하다는 것을 느끼고 적극적으로 수용해라. '이 기회는 나한테 아주 좋은 기회야 나는 이것을 성공시킬 수 있어.'라고 생각하면 머릿속에서 번뜩이는 아이디어들이 튀어나온다. 그런 아이디어들을 놓치지 말고 수첩에 적어 놓거나 기억하고 있다가 실천에 옮겨야 한다.
돈에 대한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말라
지금의 상태를 말하지 말고 목표가 이루어진 상태를 말해라. 집을 샀다고 얘기하고 풍족하다고 얘기를 해라. 냉장고도 있고 에어컨도 있고 풍부하다고 생각하고 말해라. 풍부한 말을 하면 풍부한 일들이 생긴다. 당신 주위 환경이 풍부하게 변한다. 그 풍요로움은 점점 커지고. 점점 많아져서 어느덧 도미노 현상처럼 작은 풍요가 아주 커다란 풍요로 돌아온다. 그러나 지금 현재의 가난과 빈곤을 끌어들인다면 여건은 나빠진다.'돈이 없어' '지금 냉장고도 없어'라고 이렇게 말을 하면 가난과 빈곤감을 끌어들여서 더 가난해질 수가 있고 돈을 모으기가 힘들어진다. 돈에 대해서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있다. '돈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나쁜 짓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야'라고 말하면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 돈을 나쁘게 보는 것은 돈을 멀리한다는 거 같다. 돈을 벌지 않겠다는 것이고. 가난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그는 가난해진다. 돈을 모으려면 돈을 기본적으로 좋아해야 한다. 만일 친구가 '돈은 없어도 괜찮아. 돈은 돈 많은 사람들이 청탁을 거래하는 곳에 사용하는 것이야'라고. 친구가 말을 하는데 옳다고 맞장구를 치면은 자신도 돈을 싫어하는 게 된다. 그러면. 빈곤을 부르게 되고 궁핍하게 살게 된다. 친구가 돈이 나쁘다고 말하면 돈의 단점도 있지만 장점도 있어서 많은 사람들을 빈곤에서 벗어나게 한다고 말해주어야 한다. 그러면 빈궁함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나는 참 행복해'. '당연히 할 수 있지' 이 말은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줄 것이다. 당신을 삶을 윤택하게 만들어 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