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장자가 되고 싶다면 목표를 먼 미래까지 설계해라
많은 부자들은 최소 10년 미래까지 계획을 잡고 있다. 아무리 작아도 1년 이상 목표는 설계해야 한다.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것은 목표가 명확하기 때문이다. 목표가 명확하면 부자 될 확률이 매우 높아진다. 그리고 예외적인 상황까지 설계해서 해서 대처해 나갈 수가 있다. 1년 후에 나의 모습과 10년 후에 나의 모습과 20년 후에 나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자세하게 설계해야 한다. 세계 상위 1%의 부자들은 향후 20년 계획까지 세워놓고 있다. 긴 미래까지 설계하면 짧게 미래를 계획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더 많은 돈을 벌게 된다. 한 번 자신은 몇 년까지 계획하고 있는지 살펴보라. 만일 계획이 없다면 현재 수입에 만족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래를 설계하고 구상할 때 참고할 좋은 방법 중 하나는 자신에게 스스로 질문을 해보는 것이다.'나는 어떤 사람이 될 것인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가'? 자신에게 질문을 해보자. 여기에 짚고 넘어가야 할 것은 내가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이유가 명확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목표가 언제 어떻게 이루어질지 명확하게 알고 있어야 한다. 10년 20년 목표는 아주 큰 목표를 잡는 것이 좋다. 그러면 더 많은 세부적인 계획들이 나오고 더 많은 노력이 투입된다. 그래서 보다 쉽게 목표를 이룰 수가 있다,
아이디어를 돈처럼 소중히 여겨라
사업에 있어서 아이디어는 최고의 자산이기도 하다. 돈을 벌기 위에서는 아이디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타인과 대화할 때 보통 사람들은 사회 뉴스와 이슈 등에 대해서 대화하면서 시간을 보낸다. 그러나 사업가라면 타인과의 대화할 때 사업의 아이디어에 대해 얘기하고 공감하는 것이 좋다. 좋은 아이디어는 많은 돈을 가져다준다 좋은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 많은 자산을 모을 수 있다. 지금 당신이 보고 있는 자동차, 가방, 옷, 신발, 드라마, 음악, 비행기, 공연 등은 모든 것은 사실 누군가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그 아이디어를 우리들은 돈을 주며 소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부자들은 그 아이디어를 제공하는 사람들이다. 신발을 만들고 비행기와 자동차를 만들어 공급한다.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을 해야 한다. 평범한 사람들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아이디어의 중요성을 모르기 때문에 더 발전시키지 못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들의 차이점 중에 하나는 바로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는 능력에 달려 있기도 하다. 백만장자들은 아이디어를 현실화시켜서 수익을 만들어낸다. 부자들은 아이디어를 돈보다 더 소중히 여긴다. 돈은 큰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아이디어는 더 큰 힘을 가지고 있다. 아이디어를 키우는 습관 중에 하나는 매일 시간을 정해놓고 자신이 꿈꾸는 미래에 대해서 상상해 보는 것이다. 돈과 직결되는 것을 매일 꾸준히 상상하다 보면 아 좋은 아이디어들이 많이 떠오르게 된다. 그리고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면 아이디어가 쉽게 떠오른다 '할 수 없다 '보다 '할 수 있다'라고 생각을 하고 '불가능하다'를 '가능하다'라고 생각을 하면 많은 아이디어들이 떠오르게 된다. '어떻게 하면 가능하게 할까'? '어떻게 하면 할 수 있을까'? 등이 좋은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한다. 이런 좋은 아이디어는 긍정적인 생각을 가질 때 실현될 수가 있다. 보통 사람들은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가 있어도 실현시키지를 못한다. 그러나 부자들은 아이디어의 가능성을 알고 주위의 반대를 무릅쓰고 끝내는 실현시킨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는 독서가 도움이 된다. 독서를 함으로써 다방면에 전문 지식을 습득할 수가 있다. 책 속의 다방면 한 지식들은 미래의 수입원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자신의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역할을 한다. 책 속에는 저자의 한평생의 모든 경험과 지식들이 녹아져 있는 경우가 많다 독자는 그것을 단지 4시간으로 저자의 정보를 가져가는 것이다. 상위 1% 부자들은 모두 책을 읽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독서를 소비하는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투자하는 것으로 생각을 한다. 독서도 큰 수익을 주는 사업으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그만큼 독서하는 것은 사업에 기초가 되어 큰돈을 벌어다 준다.
자동으로 수입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들어라
돈이 들어오는 수입원을 여러 개 만들어야 한다. 사업체를 하나 가지고 있는 것보다 여러 개 가지고 있는 것이 큰돈을 벌 수가 있다. 일을 적게 하면서 최대한 많이 수입을 발생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업을 아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운영을 해야 한다. 여기에 시스템과 조직을 적용하면 수익 자동화가 가능해진다. 수입원을 여러 개 만들어서 돈을 많이 벌기 위해서는 자신이 직접 일하고 관리하는 것보다 일을 더 잘 운영해 줄 조직을 꾸리는 것이 중요하다. 세상에는 뛰어난 재능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이 수입원을 여러 가지로 늘리지 못하는 이유는 처음부터 끝까지 자신이 직접 일을 해야 한다는 관념 때문이다. 모든 것을 자신의 직접 해야 한다는 보수적인 생각이 사업의 성장을 가로막는 큰 장애물이다. 백만장자들은 일 잘하는 사람이 반드시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그래서 능력 있는 사람을 고용에서 자신의 일을 대신하게 한다. 자신은 남은 시간으로 다시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새롭게 만든다. 수입원을 여러 개 만들고 그 수입원끼리 서로 도와주는 상생 관계로 만들면 시너지 효과가 생겨서 돈이 기하급수적으로 불어난다.
댓글